메뉴 건너뛰기

close

1박2일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착한가게를 대상으로 우드버닝 제작 및 지역사회 우드버닝 작품 기부를 실천하였다.
 1박2일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착한가게를 대상으로 우드버닝 제작 및 지역사회 우드버닝 작품 기부를 실천하였다.
ⓒ 임용기

관련사진보기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 우드버닝 행복나눔 봉사동아리가 지난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1박2일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착한가게를 대상으로 우드버닝 제작 및 지역사회 우드버닝 작품 기부를 실천하였다.

1박2일간 봉사동아리청소년들이 직접 지역 내 착한가게를 선정하여 희망메시지가 담긴 우드버닝을 제작하고 가게를 직접 방문하여 제작된 우드버닝 작품을 기부하였으며 대상 가게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착한가게로 선정된 한 가게 주인은 "청소년들에게 직접 착한가게로 선정이 되고 우드버닝 작품을 받고 보니 좋은 음식과 친절에 한 번 더 신경 써 부끄럽지 않게 가게운영을 해야겠다는 결심을 다시 한 번 하게 됐다. 고맙다"라고 밝혔다.

작품기부에 참여한 봉사단 청소년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제가 좋아하는 가게에 직접 기부하고 가게주인의 고마운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제가 다 뿌듯했어요"라고 말했다.

'우드버닝 행복나눔 봉사단'은 우드버닝을 배워 명언이나 행복 문구 등을 새긴 작품을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강장만 원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 삼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2개의 국가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보유, 운영하고 있다.


태그:#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하이시선미디어 대표.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과 블로그 마켓, SNS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를 통해 지역의 따뜻하고 소소한 정겨운 소식을 전하고 싶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