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1회 섬의 날 포스터
 제1회 섬의 날 포스터
ⓒ 행안부

관련사진보기

 
'제 1의 섬의 날' 기념식이 지난 8일 전남 목포시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만남이 있는 섬, 미래를 여는 섬'이라는 주제로,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정부 기념식을 포함하여 정책홍보전시, 기념공연, 학술행사 등 축제형식의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이 이어진다.

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해 3월「도서개발 촉진법」을 개정하여 섬의 날을 매년 8월 8일로 제정했고, 올해 제1회 기념행사는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해양부 등 4개 부처와 전라남도, 목포시, 신안군 등 3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8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기념식에는 섬의 가치를 상징하는 사람‧만남‧연결‧자연‧행복‧꿈‧평화‧미래 등 8개 주제어를 토대로, 섬의 발전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주제영상 상영 및 퍼포먼스를 진행했고, 섬의 날 제정과 섬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을 실시했다.

행사기간 동안 섬 주민이 참여하는 민속경연대회와 섬의 특산품‧토속음식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너섬나섬 페스티벌', 섬 특산품을 활용해 새로운 요리법을 개발하기 위한 '스타셰프 푸드쇼' 등이 진행된다.

또 섬을 주제로 한 전국 어린이 그림‧동요대회가 개최되고, 대형 물놀이장을 운영하며, 청하‧다비치‧모모랜드 등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K-Pop 콘서트 등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올해는 제1회 섬의 날 행사가 개최되는 뜻깊은 해로서, 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아 섬 발전대책을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섬을 주민이 살고 싶고, 국민이 찾아가고 싶으며, 다음 세대와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한 곳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각 부처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섬의 날,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