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으로부터의 위로’ 포스터
 ‘한국으로부터의 위로’ 포스터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우린 포기하지 않아(We Never Quit)'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2020 헬로, 케이!(Hello, K!)' 두 번째 주제 영상이 오는 11월 2일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이 국제방송교류재단과 함께 공개하는 이번 영상은 케이팝 춤을 가상현실로 구현한 5가지 체험 콘텐츠로 구성했다.

해문홍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있지(ITZY)의 '낫 샤이(Not Shy)', 트와이스의 '모어앤모어(More&More)',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케이팝 춤 5가지를 360도 카메라로 촬영해 외국인들이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해문홍은 "온라인 체험자들은 직접 춤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문화예술의 불굴의 '희망'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해문홍은 온라인으로 공연과 문화 영상을 볼 수 있는 '헬로, 케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2일, 한국 전통음악으로 감동을 안겨준 첫 번째 주제 영상 '한국으로부터의 위로'를 공개한 바 있다.

첫 번째 주제 영상 '한국으로부터의 위로' 중 우리 민요 '아리랑'과 스코틀랜드의 민요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를 편곡해 소개한 <어메이징 아리랑> 콘텐츠는 유튜브 조회 수가 10만 회가 넘기도 했다.

'헬로, 케이!' 영상은 공식 누리집(https://hellok.kr)과 누리소통망(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볼 수 있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헬로, 케이!' 첫 번째 주제 영상이 한국 전통음악으로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면,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세계인들이 케이팝 춤을 배우고 즐기면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희망을 품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그:#헬로 케이, #해문홍, #케이팝, #문체부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