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역 내 숨겨진 문화관광자원을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이들을 관광 코스로 구성 및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2021 공정생태관광 마을여행가 양성과정'을 마련하고 오는 9일까지 수강생 16명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 교육은 4월 14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되며, 기초개념과 지역이해 이론강의, 선진사례 견학, 대덕마을여행 기획 발표 및 시연 등 총 13개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대덕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적으로 스쳐 지나가는 공간, 이벤트 등을 문화관광자원으로 새롭게 볼 수 있는 안목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엮어나갈 수 있는 기획력 등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구는 2019년부터 공정생태관광과 관련된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여행가양성과정을 꾸준히 운영해왔다"며 "올해에는 무심코 지나쳤던 내 삶 속 공간을 마을여행기획자라는 관점에서 새롭게 볼 수 있는 교육을 준비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정여행, 마을여행에 관심이 있는 대전시 주민(만20세~60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방법은 대덕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이메일(ssimoon@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대전 대덕구가 마련한 '2021 공정생태관광 마을여행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대전 대덕구가 마련한 "2021 공정생태관광 마을여행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 대덕구

관련사진보기

 

태그:#대전대덕구, #공정생태여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