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섬머시즌 6주차 일정이 끝났다. 6주차는 주5일에서 주4일 일정으로 바뀌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됐다. 5주차에 이어 럼블-탐켄치 등 대규모 변화가 있었던 11.13패치로 진행됐다. 패치 변화와 함께 순위변화도 요동쳤다.
 
주춤한 담원과 한화생명, 승률 5할 탈출한 T1
 
T1과 담원을 연이어 꺾으며 4연승으로 젠지와 함께 9승 고지에 오른 농심의 기세가 눈에 띄는 가운데, T1은 처음으로 한 주에 2승을 기록하며 승률 5할에서 벗어서 7승 5패로 상위권 대열에 합류했다. 감독과 코치진이 교체되는 상황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한 T1은 남은 일정에 상위권 경쟁을 기대케했다. 담원과 T1에 패한 젠지는 2연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반면, 담원은 T1에 패하면서 2연패에 빠졌다.
 
6주차 LCK 순위 2021 LCK 섬머시즌 6주차가 마무리됐다. 농심이 4연승으로 2위까지 치고 올라온 가운데, T1과 젠지가 연승을 기록중이며 좋은 기세를 올렸다. 반면 한화생명과 담원은 연패로 주춤했다.

▲ 6주차 LCK 순위 2021 LCK 섬머시즌 6주차가 마무리됐다. 농심이 4연승으로 2위까지 치고 올라온 가운데, T1과 젠지가 연승을 기록중이며 좋은 기세를 올렸다. 반면 한화생명과 담원은 연패로 주춤했다. ⓒ LCK

 
젠지-농심-담원-T1이 7승으로 플레이오프 진출 경쟁에서 한 발 앞서나가는 상황에서 6승 고지에 올랐던 리브샌박-아프리카가 주춤하고, 브리온이 2연승으로 5승 고지에 오르면서 남은 플레이오프 진출 경쟁도 혼란에 빠졌다. 한화생명도 1라운드 막판 3연승을 기록하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는 듯 했으나 담원과 젠지에 패하며 4승에 멈춰있다. 연패의 수렁에 벗어나지 못한 KT는 어느 새 9위까지 추락했다. 1라운드 마지막에 브리온을 상대로 승리하며 전패에서 탈락한 DRX는 또다시 3연패에 빠졌다.
 
계속되는 순위경쟁, 변화된 로스터
 
7주차에도 순위 경쟁은 계속된다. T1은 1라운드 패배를 안겨줬던 아프리카와 리브샌박을 연이어 만난다. 연패 중인 한화생명은 같은 4승을 기록 중인 KT를 23일에 상대한다. 두 팀 모두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리브샌박은 젠지와 T1을, 아프리카는 담원과 T1을 연이어 만나 이번 주 경기가 상위권 도약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7주차 경기를 앞두고 팀별로 로스터 변화가 있었다. 가장 많은 변화가 있는 T1은 '스타더스트' 손석희 감독 대행 체제에 '모멘트' 김지환 코치를 LCK로 콜업했다. 아카데미를 이끌던 '세이호' 박세호 코치를 챌린저스 리그로 콜업하고, 선수진도 '엘림' 최엘림은 챌린저스 리그로 내려보내고, '호잇' 류호성을 콜업하며 로스터를 변경했다. 젠지도 '플로리스' 성연준과 '카리스' 김홍조를 샌드다운하고, CL에서 젠지를 선두로 이끌고 있는 '영재' 고영재를 콜업했다.
 
DRX는 미드라이너 '솔카' 송수형을 샌드다운했고, 한화생명은 정글러 '윌러' 김정현을 콜업했다. KT도 원거리딜러 '오키드' 박정현을 콜업하며 바텀 라인에 변화를 줬다. 담원은 챌린저스 리그에서 활동하던 '카우' 우병하를 말소시켰다. 이번에 변경된 로스터는 오는 22일부터 8월 1일까지 적용된다.
 
새로 적용되는 11.14패치, 변경 사항은?
 
7주차는 11.14패치로 적용된다. 직스, 아칼리, 신짜오, 녹턴 등 이번 시즌 사랑받던 챔피언들의 대규모 하향이 예정돼 있어 각 팀들의 변경된 챔피언 티어정리가 중요해 보인다. 특히 아칼리의 경우 Q스킬 오연투척검을 E스킬은 표창곡예와 함께 사용하지 못하고 궁극기 피해량도 감소했다. 녹턴도 기본 지속효과의 미니언 대상 피해량과 체력회복량이 반토막 나면서 라인 지속력과 클리어 능력이 대폭 하향됐다.
 
반대로 변경되는 챔피언도 있다. 변경 이후 꾸준히 연구되고 있는 탐켄치는 버그가 수정되고, 전체적인 스킬의 효과가 상향됐다. 릴리아의 경우 CC기와 정글속도가 하향된 대신 전투력과 유지력이 상향됐다. 이렐리아도 기본지속효과의 최대 중첩이 줄어들고, 더불어 W와 E스킬, 궁극기의 세부 내용이 모두 변경됐다. 렉사이와 그레이브즈, 세라핀은 상향되긴 했으나 여전히 LCK에서 사용될 지는 미지수다.
 
이번 주차부터 새로운 패치와 로스터로 변경 진행되고, 이번 섬머시즌은 특히 한 경기에 따라 순위 판도가 바뀌는 상황이다. 과연 플레이오프권으로 더욱 다가갈 팀은 어떤 팀이 될지는 오는 22일 리브샌박과 젠지의 경기부터 확인해볼 수 있다.
 
<7주차 경기 일정>
22일(목) 17:00 리브 샌박 vs 젠지
22일(목) 20:00 아프리카 vs T1
23일(금) 17:00 한화생명 vs KT
23일(금) 20:00 브리온 vs 농심
24일(토) 17:00 담원 vs DRX
24일(토) 20:00 T1 vs 리브 샌박
25일(일) 17:00 젠지 vs 아프리카
25일(일) 20:00 한화생명 vs 브리온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LCK 리그오브레전드 T1 젠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 축구산업아카데미 12기, 풋볼팬타지움 스포츠진로체험 아카데미 4기 - 강원대학교 철학과 - 前 철원컵 유소년 축구대회 팀장, 강대신문기자 - e스포츠, 축구(국내, 해외축구), 교육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