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 유투브에 송출되는 모습 .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매년 햇빛발전창업교실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해 햇빛발전창업교실을 진행하지 못했다. 햇빛발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려왔던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으면서 많은 시민들에게 서운한 문의 전화가 있었다. 

2021년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햇빛발전교실을 온라인으로 계획해 진행했다. 대전광역시, 대전환경운동연합, 한국에너지공단, 한화큐셀 4개 기관이 협업해 기획하고 실행했다. 

햇빛발전교에서는 지난 15일 오후 2시 태양광 발전 형황 및 제도에 대해 김선건 한국에너지공단 대리가 강의했다. 22일에는 태양광 발전 입지 선정 및 사업성에 대해 한화큐셀에 박건 과장이, 29일에는 태양광발전 사업 사례와 노하우에 대해 ㈜케이엠에너지 안광민 대표이사가 발제했다.
 
.
▲ 온라인 강의중인 모습 .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강의는 30분 동안 강의하고 30분간 질의와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질의시간에 다양한 질의와 열정적 의견표출이 있어 태양광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었다. 

이번 강의는 약 60여 명이 신청해 참여했다. 대전시가 직접 현장에 와서 제도적인 보완책이나 정책질의 역시 직접적으로 전달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29일 강의를 끝으로 준비된 3강이 마무리됐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된 강의는 대전환경운동연합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6ZNZifIwFMNa7Fmt05jVFA)에 올려 많은 시민들이 추가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태양광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고 싶다면 대전환경운동연합 유튜브에서 햇빛발전교실을 찾아보면 된다. 
 

태그:#햇빌발전교실, #창업교실, #대전환경운동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