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병점복합타운 주차타워 건립설계 공모 당선작이 발표됐다.

화성도시공사는 (사장 유효열, 이하 HU공사)는 19일 '(가칭)병점복합타운 주4 주차타워 건립'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피엠아이건축사사무소가 응모한 '메타스케이프(METASCApE)'다.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새롭게 조성될 신도심(병점복합타운)과 구도심을 연계하는 미래지향적 주차전용 건축물로 설계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화성도시공사 관계자는 "당선작은 주변 문화공원과 어우러져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민친화적 건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입체적 육각형으로 채워진 건물외벽 디자인은 시민들에게 예술작품 같은 조형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는 공정성 확보 및 디자인 특화를 위해 MA(Master Architect)제도를 도입해 진행했다. 

담당 MA인 홍익대학교 이현호 교수의 자문을 받아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 7명(서울대학교 조항만 교수, 중앙대학교 송하엽 교수, 명지대학교 남수현 교수, 화성시 건축총괄계획과 이승환 소장,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김종진 교수, 홍익대학교 홍기섭 교수, 서경대학교 모무기 교수)을 심사위원으로 구성했다.

유효열 사장은 "이번에 설계공모한 주차타워는 병점복합타운 내 지어질 공공건축물로서 주변 개발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인지성과 예술성을 지닌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당선자인 안병호 피엠아이건축사사무소 대표는 "설계자의 고민을 높게 평가한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병점복합타운 주차타워가 신도심과 구도심의 물리적 환경과 풍경을 연계에 초점을 맞췄다. 통합, 4차 산업혁명기술과 결합한 미래 주차전용 건축물로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