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복지관련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 2관왕을 차지했다.

광주시는 18일 보건복지부 주관 '제16회 공공복지정책 및 지역복지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해 공공복지와 지역복지 2개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정차 차량을 인식해 위반 차량에게 다른 주차구역으로 이동을 유도하고 과태료 부과 전 사전 안내를 하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위반 사전 안내시스템'을 구축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수어통역센터 일정 확인 후 수어통역사와 동행 또는 전화 통역 서비스를 제공받는 절차를 개선,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 및 시민들이 편리하게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광주시에서 구축해 시행 중인 'QR코드 활용 비대면 수어통역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접근성·편의성을 증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장애인과 시민을 배려하려는 아이디어가 공모전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누구든 차별받지 않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경기광주시, #신동헌, #노인장애인, #복지정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