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경기 화성시 화성시 의정모니터링단이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과 엄정룡 경제환경위 상임위원장을 만났다. 

25일부터 시작하는 제2차 정례회 모니터링을 앞두고 간담회를 가진 것. 

지난 22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모니터링 단장과 각 모니터링 상임위별 팀장, 화성YMCA, 화성시민신문 등 6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원유민 의장은 모니터링단에게 "의정 모니터링 활동을 화성시의회와 행정, 시민에게 긍정적 효과를 주는 시민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적극적 모니터링을 통해 화성시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엄정룡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더민주)도 의정모니터링단의 활동에 긍정적 입장을 밝혔다. 

엄정룡 위원장은 "지난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최종보고서를 봤다. 생각보다 준비도 열심히 하고 완성도 높은 모니터링 최종 결과 보고서를 보고 놀랐다"라며 "2차 정례회 때도 모니터링단의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채석진 화성시 의정모니터링 단장은 "40여명의 시민이 자발적으로 모여 모니터링을 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올해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더 발전된 모니터링단으로 성장할 것"라고 말했다. 

지난 1차 정례회때 코로나19 예방으로 현장 참석이 불가했던 점에 대한 당부도 있었다. 

조재진 화성YMCA 사무총장은 "의회는 민주주의의 꽃이다. 민주적이고 열린 의회를 기대한다"라며 "위드코로나로 접어든 제 2차 정례회에 의정 모니터링단의 상임위 참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화성시 의정모니터링단은 내년도 본예산을 심의하는 화성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모니터링한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24일부터, 총 3회 6시간에 걸친 지자체 예산 분석 강의를 이수했다. 제2차 정례회 모니터링은 상임위별로 팀을 나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