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양평군이 경기도 도서관 서비스 환경 개선 및 도민의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2021년 경기도 도서관 정책 평가’에서 최우수를 수상했다.
 경기 양평군이 경기도 도서관 서비스 환경 개선 및 도민의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2021년 경기도 도서관 정책 평가’에서 최우수를 수상했다.
ⓒ 양평

관련사진보기

 

경기 양평군이 경기도 도서관 서비스 환경 개선 및 도민의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2021년 경기도 도서관 정책 평가'에서 최우수를 수상했다. 
  
1일 군에 따르면 경기도 도서관 정책 평가는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의해 3개 그룹으로 나누고 공공도서관 활성화, 공공도서관 역점사업 참여도, 작은도서관 정책 및 작은도서관 역점사업 참여도(70점)와 독서문화 진흥 및 도서관 특성화 우수사례(30점) 항목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이전에도 양평군 도서관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15년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도서관 진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경기도 작은도서관 시군 정책 평가'에서는 2018년 최우수, 2019·2020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바 있다.

양평군 도서관은 코로나로 위축되는 시기임에도 양평군 대표도서관인 (가칭)양평도서문화센터(2023년 준공) 건립을 추진하고, 양평군 도서관의 미래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양평군 도서관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완료했으며, 지역 독서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생활 속 독서문화공간 조성, 독서동아리 지원, 도서관 비대면 서비스 확대 등 지역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태그:#양평, #정동균, #도서관정책평가, #작은도서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