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인디팝 밴드 모카(Mocca)

인도네시아 인디팝 밴드 모카(Mocca) ⓒ 비트볼뮤직


음악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CF를 통해 한 번쯤은 들어봤을 'I Remember(아이 리멤버)', 'Sing(싱)'의 주인공 모카(Mocca)와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등 다수의 드라마 사운드트랙에 참여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은 빅베이비드라이버(Big Baby Driver)가 콜라보레이션 싱글 '히어 포 유(Here For You)'를 29일 발매했다..

2002년 데뷔한 모카는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인디팝 밴드다. 봄처럼 싱그러운 모카의 음악은 자국은 물론 한국,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국 팬들과는 2008년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을 통해 처음 만났다. 2009년 첫 단독공연도 성공리에 마쳤다. 보컬리스트 아리나 에피파니아(Arina Ephipania)는 한국에서 제작한 컴필레이션 앨범에도 참여했다.

2002년 아톰북 멤버로 데뷔해 2011년 솔로 활동을 시작한 빅베이비드라이버는 꾸밈없고 편안한 음악으로 주목을 받았다. 추운 겨울 오후에 가볍게 만들었던 노래 'Spring I Love You Best(스프링 아이 러브 유 베스트)'는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 수록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드라마의 제왕> <7급 공무원> <앙큼한 돌싱녀> 등 드라마 음악을 통해 빅베이비드라이버는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빅베이비드라이버와 모카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커버

빅베이비드라이버와 모카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커버 ⓒ 일렉트릭 뮤즈


빅베이비드라이버 & 모카로 발표한 이번 콜라보 싱글은 서로의 곡을 함께 연주하고 부른 두 곡이 수록되었다. 동시대의 음악보다 스탠더드 팝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두 뮤지션은 서로의 음악에 대한 호감과 존중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한국을 오가며 작업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빅베이비드라이버의 'Here For You(히어 포 유)'는 모카 스타일로 좀 더 밝게 편곡되었다. 모카의 'Good Morning Song(굿모닝 송)'은 듀엣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첫사랑처럼 가슴 설레는 이번 콜라보 싱글은 한국, 인도네시아 인디팝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며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었다.

모카 빅베이비드라이버 HERE FOR YOU MOCCA GOOD MORNING SONG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