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은미·황선 통일 콘서트에서 폭발물을 던진 A군의 테러 희화화 글.
 신은미·황선 통일 콘서트에서 폭발물을 던진 A군의 테러 희화화 글.
ⓒ 일간베스트 저장소

관련사진보기


신은미·황선 통일 콘서트 당시 폭발물을 던진 고교생 A군이 보수 성향의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아래 일베)에 출소 인증글을 남겨 누리꾼들의 공분을 산 가운데, 해당 고교생이 일베에 테러 희화화 글을 작성한 것이 추가로 확인돼 논란이 예상된다. A군은 지난 12월 10일 재미동포 신은미씨와 황선 희망정치연대포럼 대표의 통일 콘서트가 열렸을 당시 폭발물을 던져 현장에서 체포됐다.

A군은 지난 5일 일베 애니메이션 게시판에 한 장의 이미지와 글을 올렸다. 해당 이미지는 일본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에 나오는 '로이 머스탱 대령'이라는 캐릭터에 모자와 안경, 라이터와 태극기를 합성한 것이었다. 이 만화에 나오는 '로이 머스탱 대령'은 불꽃을 쓰는 능력자다.

폭발물 테러 당시 A군은 모자와 안경을 쓴 채 라이터로 화학물질이 담긴 냄비에 불을 붙여 투척했다. A군 스스로 폭발물 테러를 희화화하는 글을 올린 것이다.

해당 글은 일베 회원들에 의해 273개의 추천을 받았다. 회원들은 댓글에서도 A군을 열사로 묘사하면서 '존경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전 A군이 올린 출소 인증글에서도 일베 회원들은 "열사 수고했다" "나중에 국회의원 해라, 내가 선거운동 해준다"라면서 A군을 추켜세운 바 있다.

한편, A군에게 '비폭력적인 방법'을 강조한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A군이 일베에 출소 인증 글을 남긴 것을 두고 '실망스럽다'며 "(출소 인증 글에서) 저를 직접 만났을 때와 달리 전혀 반성의 기미가 안 보였다"라고 밝힌 바 있다(관련기사 : 하태경, '테러 고교생' 일베 인증에 "실망스럽다").


태그:#신은미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