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리그 10개 구단의 키플레이어와 이슈를 한 컷으로 간단히 정리하는 '오늘의 프로야구' 10개 구단 투데이 포커스입니다. 오늘 열리는 5경기는 이 한 컷만 미리 보시면 됩니다. [편집자말]
 프로야구 10개구단 투데이포커스(9/3) 심수창의 강행군

프로야구 10개구단 투데이포커스(9/3) 심수창의 강행군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한화 이글스 심수창이 2일 구원 등판에 이어 3일 선발투수로 나선다. 한화는 2일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4회초 선발 장민재를 강판하고 심수창을 마운드에 올렸다.

장민재(상세기록 보기)는 3회까지 1실점만을 허용했다. 4개의 안타를 맞았지만 6개의 삼진을 잡으며 위력적인 투구를 했다. 4회 추가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하긴 했으나 병살타로 투아웃을 잡았다. 하지만 장민재는 9번타자 손주인에게 안타를 허용했고 1루가 채워졌다. 그러자 한화 덕아웃은 지체없이 투수교체를 단행했다. 또 한번의 퀵후크가 추가되는 순간이었다.

 올 시즌 구원과 선발을 오가며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는 심수창

올 시즌 구원과 선발을 오가며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는 심수창 ⓒ 한화 이글스


장민재에 이어서 마운드에 올라온 투수는 심수창(상세기록 보기)이었다. 2아웃 주자 1루 상황에서 심수창은 후속 타자 김용의에게 우익수 방면 2루타를 허용했다.

수비 과정에서 2루수정근우의 실책까지 겹치며 타자 주자까지 홈으로 들어오며 2점을 내줬다. 심수창은 이후 이천웅을 3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하며 4회를 마쳤다. 그리고 한화가 경기를 다시 뒤집은 이후, 5회초 마운드 위의 투수는 외국인 투수 카스티요로 바뀌었다.

심수창은 2일 단 두 타자만을 상대했고 6개의 공을 던졌다. 그리고 금일 넥센과의 경기에서 구원 등판 후 다음 날 바로 선발 투수로 나선다.

올 시즌 심수창의 등판 간격은 2일 휴식 후 등판한 경기와 연투가 가장 많았다. 이틀을 쉬고 등판한 경기가 14번, 연투 역시 14차례였다. 오늘 같이 구원 등판 후 바로 선발로 나선 경기도 한 차례 있었다.  

 2016시즌 심수창의 등판 간격 성적 (10이닝 이상, 출처: 스탯티즈)

2016시즌 심수창의 등판 간격 성적 (10이닝 이상, 출처: 스탯티즈) ⓒ 케이비리포트


지난 7월 29일 두산전에 구원 등판해 1.2이닝동안 2실점을 기록 후, 바로 다음날인 7월 30일 두산전에 선발 등판했었다. 그날은 5.1이닝동안 무볼넷 3실점(2자책)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어쩌면 이번 심수창의 선발 등판 역시, 썩 나쁘지 않은 심수창의 연투 성적을 감안했을 가능성이 높다.

현재 한화는 가을 야구 진출의 마지노선인 5위 LG에 다시 2.5경기 차로 접근한 상황이다. 아직 25경기나 남아있기 때문에 와일드카드 획득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그런 희망이 구원 등판 후 바로 선발 등판이라는 비정상적인 투수 기용을 정당화하는 것은 아니다. 강행군을 펼치고 있는 심수창의 모습에 부상으로 이탈한 다른 한화 투수들의 모습이 오버랩되고 있다.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 정지수 기자/정리: 김정학 기자) 이 기사는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서 작성했습니다. 프로야구·MLB 필진·웹툰작가 상시모집 [ kbr@kbreport.com ]
오늘의야구 야구기록 KBREPORT 심수창 한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