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9월 냅킨아트교실 수료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주부성장학교 수료식 9월 냅킨아트교실 수료
ⓒ 박용현

관련사진보기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 서울 양천구)에서 매년 2회 주부성장학교를 진행한다.

이번 년도에는 특별히 서울시 시민제안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하게 됐다. 5~9월까지 2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냅킨아트 2급 자격증 교육을 실시했고 19명의 참가자가 자격증을 수료했다.

참가자들의 관심과 열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이 중 9명은 1급 강사 자격증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담당자와 논의 끝에 자비를 들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1급 과정은 더 복잡한 기법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품을 만들어 내야 하기 때문에 힘든 과정이었음에도 강의 이후에 동아리 방에 남거나 강의가 없는 날에도 모여 작품을 완성해 나갔고 결국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결과를 낳았다.

이후 이들은 기존에 복지관 동아리 모임 중 냅킨아트 동아리인 그린나래 동아리에 소속되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재능을 나누는 데 활동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9월부터는 하반기 주부성장학교가 개강됐다. 이번엔 어린이책스토리텔러 2급 자격증 교육을 진행된다. 20명 정원보다 더 많은 23명이 모여 9월 11일에 첫 수업을 시작했다. 주부성장학교를 통해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주민이 지역사회를 돌아보고 나누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복지관과 우리 주부들이 만들어 나갈 것을 기대해본다.  
(문의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02-2605-8728)


태그:#신월종합사회복지관, #신월복지관, #양천구, #냅킨아트, #수료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