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베이스볼 드림파크 착공식이 22일 오후 중구 부사동 한밭운동장 내 야구장 건립 예정부지에서 개최됐다.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오는 2025년 3월 개장 예정이다.
 베이스볼 드림파크 착공식이 22일 오후 중구 부사동 한밭운동장 내 야구장 건립 예정부지에서 개최됐다.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오는 2025년 3월 개장 예정이다.
ⓒ 대전시

관련사진보기

 
대전충청 지역민과 야구팬들의 숙원인 베이스볼 드림파크가 22일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개장은 오는 2025년 3월 개장이다.

대전시는 22일 오후 중구 부사동 한밭운동장 내 야구장 건립 예정부지에서 문화·예술·관광이 어우러진 스포츠콤플렉스 베이스볼 드림파크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허구연 KBO대표, 기관 단체대표, 한화이글스 영구결번 선수, 한화이글스 서포터즈, 시민 등 1000여 명 참석하여 베이스볼 드림파크 착공을 축하했다.

또한 한화이글스 현역 선수 및 영구결번(송진우, 장종훈, 정민철, 김태균) 선수, 지역 중고등학교 선수, 대전시민과 한화이글스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꿈을 향해 비상하는 WINGround'를 주제로 선진적인 구장 설계를 도입,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 58,594㎡규모로 건립된다. 총사업비 1617억 원을 투입해 2025년 3월 개장할 예정이다.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국내·외 야구장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기존야구장과 다른 새로운 개념의 야구장으로 조성되어 다이내믹한 경기 관람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하 1층은 관리·지원시설로, 지하 2층은 락커실과 실내연습실, 코치실, 선수식당 등 선수시설로, 지상 1층 ~ 4층은 관중석과 부대시설로 조성된다. 지상 3층에는 스카이박스가, 지상 4층에는 인피니티풀과 서핑존, 카라반존 등 패밀리 레저센터가 조성된다.

특히 원정팀과 홈팀을 분리한 '복층 불펜'이 눈에 띈다. 경기장을 찾은 야구팬들이 양 팀의 불펜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조로, 아시아권 야구장으로서는 최초 도입이다.
  
베이스볼 드림파크 착공식이 22일 오후 중구 부사동 한밭운동장 내 야구장 건립 예정부지에서 개최됐다.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오는 2025년 3월 개장 예정이다. 사진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감도.
 베이스볼 드림파크 착공식이 22일 오후 중구 부사동 한밭운동장 내 야구장 건립 예정부지에서 개최됐다.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오는 2025년 3월 개장 예정이다. 사진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감도.
ⓒ 대전시

관련사진보기

 
또한 전광판을 경기장 외야 중앙이 아닌 1루측 홈팀 관중석 맞은편에 배치하여 홈팀 관중들의 관전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아울러 국내경기장으로는 처음으로 홈에서 외야 폴까지 거리가 다른 비대칭 그라운드로 왼쪽 폴까지 99m, 오른쪽 폴까지 95m로 다이내믹한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야 펜스 높이도 다양하다. 오른쪽 펜스에 아시아 최초로 8m 높이의 몬스터월을 설치해 다양한 경기상황을 연출하고, 다른 면은 홈런성 타구를 잡아낼 수 있도록 2.4m 높이로 설치한다.

인피니티풀과 인공서핑장, 스포츠 체험공간, 공연 전시장, 야외 공원 등이 들어서 야구팬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여가를 향유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이 밖에도 야구장 외부에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형 놀이터인 어드벤처 포레와 시민들의 휴식·여가공간으로 활용될 잔디마당, 시민녹지공간인 야외무대가 조성되고, 전시·문화공간과 스포츠 체험공간, 청소년 X-게임 등 생활체육공간과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산책코스 등도 들어서 365일 즐길거리가 풍성한 공간으로 탄생한다.

한편, 대전시는 2019년 7월, 베이스볼 드림파크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야구장 건립을 본격화하였으며, 2020년 11월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계룡건설 컨소시움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2022년 1월부터 설계에 착수하고 설계와 기반공사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공기를 최대한 단축, 2025년 시즌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꿈의 구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태그:#베이스볼드림파크, #대전시, #한화이글스, #야구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